• CS센터
  • FAQ

FAQ

AFPK자격이 자동정지되어 회복을 하고자 할 경우 어떻게 해야합니까?

자격자동정지 기간이 1년을 초과하게 되면, 기간 계산된 만큼 계속교육학점이 추가되어 갱신에 필요한 계속교육학점이 증가하게 되며, 누적된 학점을 충족한 후 홈페이지를 통하여 갱신신청을 접수하여야 합니다.

자격만료일까지 자격갱신신청을 안할 경우 어떻게 됩니까?

만약 자격만료일까지 자격갱신을 안할 경우에는 자격이 자동으로 정지되며 정지기간이 최대 3년이 경과할 시에는 AFPK자격인증사실이 실효되어 시험에 재응시하여야 합니다. 

AFPK 자격갱신을 위한 요건에는 어떤 것들이 있습니까?
  1. 계속교육학점의 취득(최소 윤리2학점+전문교육18학점)
  2. 윤리규정준수서약서 작성(갱신신청접수)
  3. 라이선스비 납입

계속교육학점의 취득은 AFPK 자격인증자가 전문가로서의 자격을 지속적으로 유지하도록 하는데 필수적인 역할을 합니다. 끊임없이 변화하는 재무설계분야에서 전문능력을 유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기에 한국FPSB는 계속교육요건을 AFPK 자격갱신 요건 중의 하나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계속교육요건을 통하여 AFPK 자격인증자는 급속도로 변화하는 재무설계 분야에서 가장 최신의 지식을 습득함으로써 소비자의 이익을 꾀할 수 있게 됩니다.

또 다른 갱신요건인 윤리규정준수서약은 AFPK 자격인증자가 갱신 시, 과거 인증기간 동안 결격사유에 해당한 적이 없었는지 밝히고 향후에도 재무설계분야에서 높은 전문가기준을 지키기로 자발적으로 동의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소비자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하는 AFPK 자격인증자의 높은 위상을 유지하게 됩니다.

AFPK 라이선스비는 얼마입니까?

라이선스비는 110,000원 입니다. 

인증 및 갱신하는 유효월부터 2년간 유효합니다.
단, 법인회원사 소속직원 및 학생의 경우 라이선스비가 할인됩니다.


자격인증신청에 대한 결격사유에는 어떤것들이 있습니까?

자격신청인이 형사상 처벌 또는 정부기관, 업계자율규제기관, 금융기관, 전문직업수행기관, 기타 소속법인 및 단체의 징계처분 등의 경우이며, 자격인증자가 된 이후 이에 해당하게 되는 경우에는 자격인증이 정지되거나 취소됩니다.

AFPK자격인증 조건은 무엇입니까?

AFPK 자격인증시험에 합격 후 AFPK자격인증 신청하고 라이센스비를 납부한 자로서 자격인증위원회의 심의에서 자격인증에 결격사유가 없다고 판단되는 신청자는 AFPK 자격인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시험 합격 후 몇 년이내에 인증을 신청할 수 있습니까?

시험 합격 후 최대 3년 내에 인증신청이 가능합니다. 다만, 합격 후 1년이 경과하여 인증을 신청할 경우 인증신청에 필요한 요건을 충족하여야 합니다.

AFPK 인증기간은 몇 년 입니까?

2년 입니다. 

자격인증기간 내에 AFPK자격을 갱신하여야하며, 자격인증기간 내에 갱신을 하지 않을 경우 AFPK자격은 정지됩니다. 

처음페이지 이전 1 다음 끝페이지
게시물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