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PSB KOREA
  • 공지사항

공지사항

"신혼부부도, 베이비부머도 재무설계에서 답을 구하다"
  • 2019-05-23
  • 조회수 944

□ 지난 주말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2019 서울머니쇼는 많은 금융소비자들이 찾아 자신의 재무문제에 대한 해법 찾기에 정신이 없었다. 필요한 강연을 듣거나 각 금융회사나 공공기관 부스를 찾아다니며 정보를 수집하기도 하였는데, 특히 국제공인재무설계사(CFP)들이 상담을 제공하는 “재무설계 상담실”에는 상담을 받기위해 길게 늘어선 줄로 참석자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 재무설계 상담에 참여한 유현아 CFP는 “재무설계는 가지고 있는 자산이나 연령에 관계없이 모든 생활인들에게 필요한 것이다. 최근 재무설계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는데 오늘은 젊은 예비부부와 신혼부부들이 많이 상담을 받았다. 젊은 부부의 사랑도 예쁘지만, 가정을 이루는 시점부터 현재와 미래의 재무문제를 함께 계획하고자 하는 그 모습이 더욱 예쁜 것 같다. 이런 가정이 많을수록 앞으로 건강한 사회가 되는 것 아닌가? 이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CFP 자격자라는 것이 자랑스럽다”라고 상담을 끝낸 소감을 밝혔다.


□ 상담을 주최한 한국FPSB(회장 김용환)는 “3일 동안 117개 가계가 재무설계 상담을 받았는데 재무설계에 대한 금융소비자들의 깊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였다. 그만큼 가계가 가진 재무적 문제가 복합적이라는 것을 말한다. 아쉬운 것이 있다면 중장년층의 상담은 거의 모두 사후적 처방이 대부분이라는 것이다. 앞서 젊은 신혼부부처럼 재무설계가 사전적 계획이 될 수 있어야 가계경제가 건강해지고 튼튼한 중산층을 양성할 수 있다.”고 하면서 금번에 확인된 금융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계획을 본격적으로 수립하여 실행하겠다고 밝혔다.


□ 한편 현재 재무설계 상담을 받고자 할 경우에는 두 가지 방법이 있다. 첫 번째는 현재 거래하고 있는 은행이나 보험회사의 재무설계사가 CFP 자격인증자인지 확인 후 종합재무설계 상담을 요청하면 된다. 경우에 따라서는 유료상담만 가능한 경우도 있다. 두 번째 방법은 CFP 자격자를 인증하는 한국FPSB로 연락(www.fpsbkorea.org)하면 거주 지역, 관심분야 등을 고려한 재무설계 상담에 대한 절차를 안내받을 수 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