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PSB KOREA
  • 공지사항

공지사항

국제FPSB, 2020년 최우선 업무과제 선정 발표
  • 2020-04-06
  • 조회수 264

2020년 3월 5일 국제FPSB는 회원국, 글로벌 재무설계업 및 CFP®자격 프로그램에 대한 2020년 최우선 업무과제를 선정하여 발표했다.

2020년 최우선 업무과제는 CFP자격의 우수성과 함께 재무설계업을 글로벌 전문직으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국제FPSB가 수립한 장기전략인 LASER-Leadership(리더십), Awareness(인지도), Standards(표준), Engagement(참여), Recognition(인정)-의 추진전략에 부합한다.


리더십(Leadership)

  1. 인도에서 CFP자격인증 확대: 국제FPSB는 작년 인도의 CFP인증 프로그램을 인수하였으며, 2020년 4월부터 인도의 기존 인증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새로운 교육 컨텐츠, 시험 및 CFP자격인증의 예비자격(pathway qualifications)을 도입할 계획이다.
  2. 국제FPSB 회원국 확대: 국제FPSB는 2025년까지 회원국 수를 40개국으로 확대하고 CFP자격인증자를 25만명으로 증가시키는 장기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CFP자격인증의 도입과 재무설계의 전문직 인정에 관심을 보이는 개인 및 단체와의 관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인지도(Awareness)

  1. 국제적인 인지도 향상: 국제FPSB는 재무설계, CFP자격인증 및 글로벌 재무설계업의 가치와 이점에 대한 이해관계자의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전세계 27개 회원국과 함께 통합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실행할 계획이다.

표준(Standards)

  1. 미래 경쟁력 있는 전문직: 국제FPSB는 CFP전문가가 기술 혁신 및 진화하는 고객의 기대 속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전문역량 및 업무수행기준을 강화하기 위해 재무설계 프로세스, 재무설계 업무수행기준 및 재무설계사의 전문역량 프로파일(글로벌 직무분석 포함)을 지속적으로 평가하고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참여(Engagement)

  1. 연결성 및 협력 강화: 국제FPSB는 급변하는 고객 및 기타 이해관계자의 니즈에 대한 민첩한 의사결정과 즉각적인 대응력을 기르기 위해 전세계 회원국 간의 연결성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국제FPSB는 대중의 이익을 위해 CFP전문가 간의 상호 교류 및 전세계 전문가 커뮤니티와 협력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2. 표준 준수 강화: 국제FPSB는 전세계 회원국과 협력하여 국제FPSB의 표준 준수를 강화하여 글로벌 재무설계 전문직에 대한 기대를 향상시킬 계획이다.

국제FPSB의 CEO인 놀 메이(Noel Maye)는 “국제FPSB는 재무설계업에서 최우수성의 심벌인 CFP자격과 함께 재무설계업을 국제적인 전문직으로 확립하기 위한 야심찬 계획을 세웠다.”고 말했다. 그는 “전세계 회원국 및 CFP전문가들이 전문적이며 윤리적인 재무상담에 대한 국제FPSB의 표준을 준수하는데 최선을 다해왔다. 글로벌 재무설계 커뮤니티가 성장함에 따라 국제FPSB의 미션을 지원하고 금융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성을 제고하는데 일조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