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PSB KOREA
  • 보도자료

보도자료

20191113 한국FPSB,생애설계 강사 양성과정 선발 모집 진행
  • 2019-11-13
  • 조회수 508

- 일방적인 정보 전달 형식의 강의 탈피한 새로운 강의 방법 선보여

- 교육생의 생애설계를 도와줄 시스템 기반의 교육 체험 및 교육 방식 전수


□ (사)한국FPSB(회장 김용환) 교육사업본부(풀림아카데미)에서는 기업 재직자(퇴직예정자)를 대상으로 연령별 생애설계 과정을 강의할 재무설계사 및 강사 활동 희망자를 선발, 강사 양성과정을 진행한다.


□ (사)한국FPSB 교육사업본부는 생애설계 교육 전문기관이다. 대기업과 공공기관의 재직자 및 퇴직자 교육에 자체 개발한 생애설계 교육과정을 적용, 호평을 받고 있으며, 이번 강사 양성과정은 이 과목을 직접 체험하고 전수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 (사)한국FPSB 교육사업본부 관계자에 따르면, 최근 연령별 생애설계 교육을 실시하는 기업들의 니즈가 진화하고 있다. 강사의 일방적인 정보 전달 형식의 강의를 지양하고, 교육생들이 직접 교육에 참여할 수 있으며, 교육 이후에 스스로 생애설계 플랜을 실행할 수 있는 방법이 제공되기를 희망하고 있다는 것이다. (사)한국FPSB 교육사업본부는 이같은 기업의 요구를 적극적으로 수용하기 위해 클래스내 직접적인 소통을 도와주는 다양한 툴과 시스템 기반의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였고, 이를 활용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생애연표’를 활용해 개인별 특성을 반영한 교육은 종료 후에도 교육생들이 지속적인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생애연표를 파일 형태로 제공하는데, 교육생들의 만족도가 높다.


□ 생애설계 강사 양성과정은 유료 과정이며, 오는 12월 12일(목)부터 내년 1월 9일(목)까지 진행된다. 5회에 걸쳐 36시간의 교육을 받아야 한다. 실제 교육현장에서 진행되는 방식 그대로 강사가 직접 체험하고, 그에 맞는 교안을 스스로 작성하여 실습하는 방법으로 운영된다.


□ (사)한국FPSB 교육사업본부는 이번 강사양성 과정은 강사의 스킬 증진이 아닌, 강의 콘텐츠의 전환을 목적으로 하는 프로그램인만큼, 교육생을 선발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무설계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이 풍부하지 않거나 강의 경험이 부족한 교육 신청자는 선발하지 않는다. 우수 수료자에게는 내년에 진행될 기업 교육에 우선 투입되거나 보조강사로 활동할 기회를 제공하여 실질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 참여 신청은 12월 5일(목)까지 온라인 신청으로만 가능하며, (사)한국FPSB 홈페이지 (www.fpsbkorea.org)와 교육사업본부 홈페이지(www.plim.co.kr)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기타 문의사항은 (사)한국FPSB 교육사업본부(02-3276-7686)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끝.


20191113 한국FPSB,생애설계 강사 양성과정 선발 모집 진행 다운로드

내일신문 '연령별 생애설계' 교육 방식 진화 클릭

이뉴스투데이 '한국FPSB, 생애설계 강사 양성과정 선발 모집' 클릭

더리더 '한국FPSB, 생애설계 강사 양성과정 선발 모집 진행'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