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PSB KOREA
  • 보도자료

보도자료

20201007 10월7일 세계재무설계의 날, 코로나19와 재무설계업 기회인가 위기인가?
  • 2020-10-07
  • 조회수 72


- 글로벌 이벤트, 재무설계의 미래를 주제로 라이브 생방송 예정

- FPSB가 주최하는 대국민 재무설계 캠페인도 성황리에 접수 중



□ 코로나19의 확산은 온택트라는 새로운 비즈니스 트렌드를 이끌었다. 이러한 변화 가운데 재무설계업도 고객과 소통하는 방법과 조언하는 방식이 바뀌어 가고 있다.


□ 국제공인재무설계사 CFP의 국제본부인 국제FPSB는 10월 7일 세계재무설계의 날(World Financial Planning Day, WFPD)을 맞아 UTC(협정세계시) 14:00시(한국시간 오후 11시)에 전문가들이 모여 ’재무설계의 미래, 뉴노멀 시대에 적응‘에 대해 온라인 생방송으로 진단하는 시간을 갖는다.


□ ’코로나19가 재무설계업에서 과연 기회인가? 위기인가?‘와 ’비대면 업무로 고객의 니즈에 어떻게 부응할 것인가?‘ 2가지 세션이 있으며. 각각의 패널 토론자들은 비즈니스 운영 간소화, 기술 통합, 고객의 변화하는 니즈를 충족하기 위한 방안 등의 의견을 제시할 예정이다.


□ CFP자격자는 물론이고 재무설계 업무종사자 또는 일반인 등 관심이 있는 분은 누구든지 시청이 가능하다. 단 국제FPSB에 사전등록이 필요하며, 관련 정보는 한국FPSB 홈페이지에서 얻을 수 있다.


□ 이번 세계재무설계의 날 행사에서 “CFP자격자에게 재무설계를 받는 것이 당신의 미래를 계획하는데 어떤 도움이 될까?”를 주제로 기획했던 국제 비디오 공모전의 우수작도 발표할 예정이다. 국제FPSB에서 미화 $1,000을 우수작에게 시상하며, 한국FPSB에서는 내국인 수상자를 대상으로 200만원의 별도 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 한국FPSB(회장 김용환)는 세계재무설계의 날을 기념하고 코로나 극복의 일환으로 대국민 재무설계인 ’소원을 말해봐‘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캠페인 참여자는 CFP와 AFPK자격자로부터 소득, 지출, 부채, 교육/결혼, 부동산, 노후설계, 보험설계, 상속 증여 등 가장 시급한 재무목표 1개에 대한 상담과 1:1 맞춤형 제안서를 받을 수 있다. 행운권 추첨과 후기 우수작 시상도 예정되어 있으며 현재 성황리에 접수중이다.


□ 캠페인에 신청하려면 9일까지 한국FPSB 홈페이지의 재무설계 상담 코너에 접수하면 된다. 상담비용은 코로나로 어려운 시기에 경제적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해서 한국FPS0B에서 전액 지원한다.



20201007 10월7일 세계재무설계의 날, 코로나19와 재무설계업기회인가 위기인가?  PDF 다운로드



[중앙일보]국제FPSB, 10 7일 세계재무설계의 날 맞아 글로벌 전문가 생방송

[EBN]"코로나, 재무설계업 기회인가 위기인가?"

[내일신문]'재무설계의 미래' 라이브 생방송

[비욘드포스트]국제FPSB, 세계재무설계의 날 맞아 온라인 생방송 진행

[세계일보]국제FPSB, 세계재무설계의 날 맞아 라이브 생방송 예정

[뉴스1]107일 세계재무설계의 날, 코로나19 속 재무설계업 기회인가 위기인가?

[파이낸셜뉴스]국제FPSB, 세계재무설계의 날 맞아 ‘재무설계의 미래, 뉴노멀 시대에 적응’ 행사 진행

[아시아타임즈]국제FPSB, 온라인 세미나 개최…"코로나, 재무설계에 기회일까"

[팍스경제TV]국제FPSB, 세계재무설계의 날 맞아 ‘재무설계 미래’ 주제 온라인 방송 진행

[뉴스토마토]국제FPSB, '세계재무설계의 날' 맞아 언택트 토론회

[이뉴스투데이]10·7 세계재무설계의 날, 글로벌 전문가들 온텍트 토론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