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PSB KOREA
  • 공지사항

공지사항

국제FPSB, 차기 CEO로 단테 드 고리(Dante De Gori) 임명
  • 2022-12-07
  • 조회수 508

국제FPSB는 차기 CEO로 前 호주 FPA CEO였던 단테 드 고리(Dante De Gori, CFP)를 임명(2023.01.01. 임기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국제FPSB 이사회 의장인 게리 무리와이(Garry Muriwai)는 “이사회는 단테 드 고리가 내년에 국제FPSB의 CEO 역할을 맡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는 “단테의 모범적인 리더십 기술과 더불어 재무설계업에 대한 많은 경험과 열정은 FPSB의 비전과 사명을 달성하는 데 꼭 필요한 자산이다. 우리는 그와 함께 글로벌 재무설계업의 발전을 위해 함께 힘써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드 고리는 “재무설계의 가치와 CFP자격인증자처럼 전문역량과 윤리성을 갖춘 재무설계사와 함께 일하는 것의 가치는 첨단기술의 발달, 핀플루언서의 등장, 지정학적 갈등 및 인플레이션의 증가와 함께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국제FPSB 및 전세계 20만 3천명 이상의 CFP자격인증자로 구성된 글로벌 재무설계 커뮤니티는 사람들이 재무설계의 이점을 깨닫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강조하며, “국제FPSB 및 글로벌 네트워크와 함께 재무설계에 대한 국제표준을 유지 및 장려하고 재무설계의 가치에 대한 소비자 인식을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드 고리는 호주의 재무설계전문기관이자 국제FPSB의 제휴국인 호주 FPA(Financial Planning Association of Australia)의 CEO를 역임했다. 그는 6년 동안 표준, 인증, 교육, 대외협력 및 소비자 인식에 중점을 둔 팀을 이끌었고 대대적인 개혁을 통해 교육 및 전문표준을 강화함으로써 호주 재무설계업계에 탁월한 공헌을 했다.

드 고리는 2018년부터 2021년까지 국제FPSB 총회(Council) 및 최고경영자위원회(Chief Executives Committee) 의장을 역임했으며, 올해 초 대외협력 책임자로 국제FPSB에 합류했다. 또한 그는 올해 호주 협회 전문가 단체(AuSAE, Australasian Society of Association Executives)로부터 2022년 협회 인플루언서(Association Influencer)상을 수상했다.

드 고리는 “차기 CEO로서 놀 메이(Noel Maye)의 뒤를 이어 글로벌 재무설계 전문직을 구축하고 미래를 대비하는 노력을 계속하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고 말하며 “진정한 선구자이자 주창자인 놀 메이는 CFP자격인증을 통해 재무설계를 독립적인 전문직으로 확립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고 감사를 표했다.

차기 CEO로서 드 고리는 CFP자격의 우수성과 함께 재무설계업의 국제적인 위상을 제고하면서 국제FPSB를 이끌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