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PSB KOREA
  • 공지사항

공지사항

한국FPSB, 제6회 세계재무설계의 날(WFPD)을 맞아 재무설계의 가치 제고
  • 2022-09-07
  • 조회수 999


[WFPD 핵심메시지 바로가기]


한국FPSB는 국제증권감독기구(IOSCO)가 10월 3일부터 9일까지 개최하는 “세계투자자주간(WIW, World Investor Week)”에 맞쳐 국제FPSB 및 전세계 제휴국과 함께 제6회 “세계재무설계의 날(WFPD, World Financial Planning Day)” 행사를 10월 5일에 진행한다. 국제FPSB의 27개 제휴국 중 하나인 한국FPSB는 2022년 “세계재무설계의 날(WFPD)”을 맞아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국제FPSB의 CEO인 놀 메이(Noel Maye)는 “세계 경제가 불확실한 시기에 사람들은 자신의 재무상태와 미래를 걱정하게 된다”고 말했다. 그는 “세계재무설계의 날을 통해 전세계 재무설계업계는 대중에게 금융교육을 제공할 수 있고, 고객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하는 CFP자격인증자는 고객이 오늘을 즐기고 내일을 계획할 수 있도록(Live your today. Plan your tomorrow.) 복잡한 재무 문제를 다루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덧붙였다.

국제FPSB는 6년째 국제증권감독기구(IOSCO)와 협력하여 IOSCO가 투자자 보호 및 교육의 일환으로 시행하는 “세계투자자주간(WIW)”동안 “세계재무설계의 날(WFPD)”을 개최하고 있다. 국제FPSB는 국제기구와의 협력 관계를 통해 규제기관을 지원하면서 전세계 사람들에게 더 나은 재무 성과를 보장하기 위해 글로벌 재무설계 전문가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있다.

IOSCO의 일반투자자(C8, Retail Investors) 정책위원회장인 파스콸레 무나포(Pasquale Munafo)는 “세계재무설계의 날(WFPD)은 IOSCO의 세계투자자주간(WIW)동안 절대 놓쳐서는 안 될 행사이다. 2022년 WIW의 핵심 주제 중 하나인 투자자 회복 탄력성(Investor resilience)은 재무설계에 기반을 두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IOSCO는 국제FPSB와 협력하여 관계를 강화하고, 재무설계 및 금융교육 활동을 통해 전세계 개인 투자자 및 금융소비자가 목표 및 우선순위를 설정하고 불확실한 시기에 더 잘 대비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놀 메이는 “국제FPSB는 6년간 IOSCO와 협력하여 세계재무설계의 날(WFPD)과 세계투자자주간(WIW) 캠페인을 함께 진행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전세계 CFP 자격인증자 커뮤니티는 전세계 대중이 재무상황에 대해 더 잘 알게 되고, 재무적 의사결정과정에서 자신감을 느끼며 더 나은 재무적 선택을 하는 데 기여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전세계 WFPD행사

국제FPSB의 전세계 제휴국은 세계재무설계의 날(WFPD)을 맞아 재무설계의 가치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CFP 자격인증자와 같이 전문역량과 윤리성을 갖춘 재무설계 전문가와 협력하고 재무설계 제안서를 마련하는 것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세계재무설계의 날 웹사이트 또는 국제FPSB 페이스북인스타그램 등에서 확인(#WFPD2022)할 수 있다.

한국FPSB 콘텐츠 공모전

한국FPSB는 2022년 세계재무설계의 날(WFPD)을 맞아 CFP/AFPK 자격인증자 및 금융소비자들을 위한 참여의 장을 마련하고자 8월 1일부터 9월 23일까지 콘텐츠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FPSB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FPSB 소비자 교육

한국FPSB는 금융소비자의 재무설계 교육을 위해 ‘알기쉬운 재무설계’ 영상, 100세 시대 노후소득의 기본인 국민연금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함양하고자 ‘알기쉬운 국민연금’ 영상과 돈에 대한 진실하고 현실적인 이야기를 전하고자 ‘재화담’ 영상을 제작했다. 영상은 한국FPSB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CFP 자격인증자 검색

한국FPSB 웹사이트에서 고객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두고 고객의 미래를 계획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CFP/AFPK 자격인증자를 찾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