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PSB KOREA
  • 보도자료

보도자료

20201112 (사)한국FPSB, 미술품 거래 전문기업인 ㈜아트노믹스와 전략적 제휴 체결
  • 2020-11-12
  • 조회수 80


아트노믹스 본사에서 제휴 체결식을 진행후 조성목 한국FPSB 부회장(왼쪽 네 번째), 김정필 아트노믹스 대표(가운데) 및 양사 관계자가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국제공인재무설계사 CFP 인증기관인 (사)한국FPSB(회장 김용환)는 미술품 거래 전문기업인 (주)아트노믹스(대표 김정필)와 11일 공동 홍보를 위한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고 발표했다.


□ 이번 제휴를 통해 CFP와 AFPK자격자에게 국내 유일의 아트딜러 자격 교육 할인 혜택을 부여하고 일정기준 이상의 고객을 대상으로 재무설계 상담을 지원하여, 고객의 재무 안정에 기여 하도록 했다. 또한 각 사의 홈페이지 등에 공동 홍보를 진행해서 재무설계와 CFP 및 AFPK 자격 인지도 제고에 나설 예정이다. 아트딜러 자격관련 문의는 아트노믹스 전화번호(1644-2208)에서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 재무설계사가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는 전문지식, 전문기술 및 전문능력의 검증이 필요하다. CFP 자격은 280시간의 교육, 8.5시간의 시험 합격, 금융분야 3년 실무경력 충족해야 인증을 받는다.  매2년마다 고객의 이익을 우선으로 하는 윤리를 포함한 계속교육을 통해 신뢰받는 자격으로 위상을 가지고 있다.


□ 아트노믹스의 김정필 대표는 “미술품 시장은 몇몇 사람들의 전유물처럼 되어있다. 이번 제휴를 통해 더 많은 사람에게 따뜻하고 아름다운 감성을 제공하고자 한다.”고 전하며, “미술품 보급을 통해 국민의 삶의 질을 올리는데 기여함과 동시에 미술작품을 재테크 수단으로 활용하여 미술시장에도 활력을 불어 넣고자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아트노믹스는 국내 백화점, 마트 갤러리, 홈쇼핑 등에 다양하게 전략적인 마케팅을 진행 중이다.


□ 한국FPSB 김용환 회장은 “내년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을 앞두고 금융사에서 관심을 갖는 재무설계 전문가인 CFP와 AFPK 자격자를 활발히 양성하고 있다.”고 하며 “28일에 실시 예정인 올해 마지막 AFPK자격시험에 많은 응시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AFPK 자격시험은 한국FPSB 홈페이지에서 접수중이며 16일에 마감한다.



참조자료1. 2020년 제 77회 AFPK 자격시험 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