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PSB KOREA
  • 공지사항

공지사항

국제FPSB, HSBC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CFP자격 성장 촉진
  • 2017-05-17
  • 조회수 1,177


국제FPSB는 세계 최대 규모의 은행 및 금융 서비스 기관인 HSBC와 재무설계 보급 확산을 위한 글로벌 파트너십을 체결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국제FPSB는 글로벌 파트너십을 통해 HSBC 내 재무 설계, 투자 자문 및 웰스 매니지먼트와 관련된 교육연수 프로그램 및 평가 프로그램을 개발할 예정이다.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개최된 국제FPSB 회원국 총회(FPSB’s Global Member Meeting)에서 국제FPSBHSBC는 전세계 26개 회원국 네트워크와 함께 교육연수 프로그램 및 CFP자격인증으로 이어지는 커리어패스를 통해 11,000명 이상의 HSBC의 재무설계사, 투자자문가 및 웰스 매니저를 양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HSBC의 웰스매니지먼트 부서장인 마크 글로버(Mark Glover)“HSBC는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재무설계의 최고 기준을 고수하려고 한다. FPSB와의 파트너십은 포괄적인 조언을 구하는 고객에게 중점을 두는 재무설계 문화를 조성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그는 “FPSB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HSBC의 직원은 교육 과정, 커리어패스 자격 및 CFP자격을 접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이는 이미 제공되고 있는 교육 및 역량개발과정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국제FPSBCEO인 놀 메이(Noel Maye)“HSBC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CFP인증에 대한 세계적인 인지도를 높일 뿐 아니라 전문역량과 윤리성을 갖춘 재무설계사에 대한 고객의 접근성을 향상시키고 재무설계업무를 촉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HSBC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CFP자격인증을 제공함으로써 2025년까지 회원국 수를 40개국으로 확대하고 CFP자격인증자를 25만 명으로 증가시키고자 하는 장기목표를 달성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국제FPSBHSBC2017년에 프랑스와 인도를 포함한 몇몇 FPSB 회원국에서 파일럿 프로그램에 착수할 예정이며, 2018년에는 그 외 다른 지역으로 확장하여 CFP자격인증 및 재무설계를 위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