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PSB KOREA
  • 공지사항

공지사항

2021년 신년사
  • 2020-12-30
  • 조회수 944

한국FPSB 임직원 여러분!


지난 해는 조직원들의 열정적인 노력과 합심으로 코로나19의 어려움 속에서도 우리 조직의 경영실적은 좋은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다시 한번 임직원의 노고에 대하여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먼저 우리 FPSB와 자격인증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전개된 “소원을 말해봐” 캠페인은 특별한 의미가 있었습니다. 재무설계를 받은 금융소비자들은 93%라는 매우 높은 만족도와 향후 지속적인 상담 의사를 보였습니다. 이를 통해 재무설계 체험의 중요함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홍보도 성과를 보였습니다. 우리 자격과 관련된 소식을 보도자료나 SNS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홍보하였습니다. 최근 CFP/AFPK 자격 인지도 향상과 자격시험 응시자 수 증가를 통해 노력의 결실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국제FPSB와 국제증권감독기구(IOSCO)가 진행한 글로벌 재무설계 UCC 경진대회에서 최초로 수상하는 기쁨도 있었습니다.


여러분,


새해에는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과 마이데이타 산업 도입, 디지털 금융혁신정책 등 금융시장과 금융산업에 많은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런 면에서 신년은 우리에게 더할 수 없는 기회의 시간이 될 것입니다.


한국FPSB는 신축년(辛丑年) 새해 사업방향으로


첫째는 전국 각 지역의 다양한 영역에서 금융소비자들에게 재무설계를 제공하고 있는 자격인증자들의 직무역량 분석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로보어드바이저, 핀테크, AI, 비대면, 행동재무학 등 시대적 변화로 인해 새롭게 요구되는 재무설계 요소를 적극적으로 발굴하여 교재와 자격시험, 계속교육 등에 반영할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4차산업혁명과 팬데믹(pandemic) 시대에서도 최고의 전문 역량을 배양하고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둘째, 코로나19로 황폐해진 가계의 미래 희망을 되살리는 것이 사회적 과제로 대두되면서 재무설계의 수요가 더욱 증대될 것입니다. 이에 금융소비자들이 재무설계를 신뢰하고 재무설계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을 높일 수 있도록 전문 기관과 함께 재무설계의 효과 검증을 실시하여 그 본질적 가치를 금융소비자들에게 제대로 알리겠습니다.


셋째, 자격인증자 및 금융소비자와의 소통 강화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일 예정입니다. 자격인증자 설문이나 화상세미나 등 소통채널을 확대하고, 자격과 브랜드에 대한 홍보를 통해 현업 활동을 지원하겠습니다. 금융소비자가 재무설계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도 더욱 확대할 예정입니다.


FPSB 가족 여러분!


신축년 새해에는 FPSB 가족 여러분들이 유지경성(有志竟成)의 마음으로 재무설계의 보급과 발전을 위해 열심히 노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제 코로나 19로 인해 모든 것이 새롭게 정의되고 일상의 사건(event)에 대한 대응 전략이 크게 달라지고 있습니다. 이에 맞추어 우리의 사명과 미션에 대해 다시 한번 되새기고 함께 힘차게 전진하는 한 해가 됩시다.


임직원 가족 여러분의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길 빕니다.
감사합니다.


                                                        한국FPSB 회장 김용환 拜上